2012 . 06. 30  KBS.1 TV 글로벌 성공 시대에 보스턴 건축의 거장, 건축가 우규승씨 편이 방송되었습니다.

 

연합뉴스에 실린 기사내용과 다시보기 영상 주소를 공유합니다 = )

 

 

 

[KBS.1 TV 글로벌성공시대/다시보기]

 

http://www.kbs.co.kr/1tv/sisa/successage/vod/index.html

 

 

 

 

[연합뉴스/기사내용]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KBS '글로벌 성공시대'는 30일 오후 7시 10분 '보스턴 건축의 거장, 건축가 우규승'을 방송한다.

건축가 우규승(71)은 어린시절 미술학도를 꿈꿨지만 한국전쟁 후 어려운 형편 때문에 의과대학에 진학한다. 그러나 적성에 맞지 않아 건축학도의 길을 걷게 된다.

1967년 미국 유학길에 오른 그는 컬럼비아대를 졸업하고 1970년 하버드대에서 도시설계 건축학 석사까지 마쳤다. 이후 세계적인 도시설계건축가 호세 루이세르트에게 5년간 가르침을 받았다.

일흔을 넘겼지만 그는 모형을 만들거나 아이디어를 스케치하는 등 여전히 설계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현상 설계에 대한 그의 승부욕과 즐거움이 아직 식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기보다 소통에서 더 좋은 설계를 모색하려 하는 그는 여전히 성장 중이다.

우규승이 생각하는 건축이란 '인간의 행복을 위한 것'이다.

다섯 살 때 그의 아버지가 직접 지은 집이 단순한 건축물을 뛰어넘어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 그 자체임을 깨달아서다. 아버지가 그렸던 예쁜 도시, 깨끗한 길, 살기 좋은 생활양식 등은 그의 몸에 밴 건축개념으로 자리잡았다.

프로그램은 하버드대·다트머스대 등 미국 아이비리그의 건물을 설계하는 한편, 보스턴 최고의 건축상으로 불리는 '할레스톤 파커메달'을 수상하기까지 우규승(71)의 삶과 건축을 담았다.

 

[출처]

KBS 글로벌 성공시대, 건축가 우규승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1&aid=0005669577

 

 

Posted by iar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