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2009 자연과의 협업 국제건축워크숍, 강연회 개최

 

아시아의 건축가들이 모여 건축을 통한 기후행동 디자인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는 국제행사가 마련된다. 자연과의 협업(Collaboration with Nature)”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국제 여름 워크숍이 8 8일부터 1주일간 건국대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동시에 국제 건축 공모 및 시민 대상의 공개 강의 등 다양한 행사도 개최된다. 워크숍의 결과물 및 참여 건축가들의 작품들은 8 28일부터 9 6일까지 서울역사박물관에서의 전시회를 거쳐 동명의 책으로 출판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30여명의 건축가들이 튜터로 참가하며 특히
David Mah, Su Yunsheng, Wei Tseng 과 같은 중국과 타이완 등의 아시아 건축가들이 합류한다. 한국 및 동양건축가로서 유럽 및 미국 등지에서 활동하는 Urban Future Organization (영국), Poly-mur (영국), KLNB Architects (프랑스), N.E.E.D (미국), Asensio Mah Architects (미국) 등의 건축가그룹들이 또한 함께한다. 또한 저명한 세계적 친환경건축가인 켄 양 (Ken Yeang) 박사를 비롯하여 지속 가능한 건축을 실현해온 국내의 대표적 건축가인 정기용, 유걸씨 등이 자연과 건축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워크숍 기간 중에 특강을 한다. 또한 sa는 이번 워크숍과 더불어 같은 주제의 국제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하며 제출기한은 8 14일 까지 이다. sa2009 행사는 서울건축학교라는 이름으로 지난 12년 동안 매년 여름에 진행되어온 국내외의 뛰어난 건축가들이 모이는 건축계의 큰 행사이다.

작년부터 국제행사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의 여름건축학교장은 최문규 연세대 교수이며 sa2009 디렉터는 아이아크 공동대표인 건축가 하태석씨가 맡았다.



www.자연과의협업.kr

 

Posted by iarc
,